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국학원 '해피로드 맨발걷기 축제' 개최6천 여명 참여 황톳길 맨발걷기명상 체험
김지은 | 승인 2023.11.09 15:06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나은)은 지난 5일 온가족이 함께 하는 ‘해피로드 맨발걷기 축제’를 개최했다.
6천 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최근 뜨거운 관심이 불고 있는 맨발걷기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몸과 마음의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브레인 파워를 높여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고 온가족이 함께 하는 국민 대화합의 장이 되었다. 
권나은 국학원장은 “맨발걷기는 K힐링 최고의 건강법으로 한국 고유의 심신수련법입니다. 건강의 핵심원리는 수승화강을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해피로드에 있는 맨발걷기명상 코스는 한국뇌과학연구원에서 개발한 뇌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해 몸과 마음의 건강뿐만 아니라 브레인 파워가 좋아집니다”며 “해피로드 맨발걷기 코스는 황톳길로 조성이 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맨발로 걷기에 편안합니다. 맨발로 걸으면서 자연과 하나가 되고 지구를 느끼면서 최고의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맨발걷기 명소가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학원이 주최하고, 대한국학기공협회, 지구시민연합,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국학원이 공동 주관했다.    
식전 행사로 K힐링존 체험과 야외 레크레이션, K역사전시관 체험이 진행됐다.
메인 행사로 맨발걷기 미니강연와 축하공연, 국학원 설립자인 일지 이승헌 총장님의.라라쿨라 캔디명상 체험 시간, 해피로드 맨발걷기 오프 기념 축하 컷팅식이 열렸다.
이어서 온가족이 함께 맨발걷기명상을 체험했으며 해피로드 맨발걷기명상코스는 왕복 30~40분 소요됐다.
해피로드에는 소원성취 오복할아버지 체험 코스와 120세 계단 명상 산책 코스, 지구시민 플로깅 체험 코스가 운영됐다.
부대행사로 손도장으로 대형 태극기를 만드는 ‘10만 손도장 태극기 몹’ 챌린지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문진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시갑),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유희림 위원장, 김영섭 전 해양수산부 장관, 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 천안시의회 류제국 의원, 유수희 의원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다.
한편 국학원은 한민족의 새로운 탄생과 지구경영을 위해 한민족의 정신문화인 홍익인간의 모델을 발굴·양성하고 홍익정신을 실천하는 K스피릿운동과 홍익생활문화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년 전국 17개 지부 및 시군구 단위에서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3대 국경일 기념행사를 열어 홍익정신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캠페인을 통해 한국인에 대한 정체성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있다.

김지은  ho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호남제일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신문사소개고충처리인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221 3층  |  대표전화 : 063)232-0070  |  팩스 : 063)287-6800
등록번호 : 전북 아00087  |  등록일 : 2016년 3월 16일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백동민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선균
고충처리인: 김선균 010-3655-1151
Copyright © 2023 호남제일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