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임실
임실N키즈카페, 아이들 핫플레이스 '각광'치즈테마파크 내 아이 위한 무료 놀이시설, 높은 호응
정해영 | 승인 2024.02.15 15:28

임실군의 대표관광지로 자리 잡은 임실치즈테마파크 내에 있는 임실엔키즈카페가 아이들의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안에 위치한 임실N키즈카페는 지난해 10월 치즈축제와 산타축제에 이어 이번 설 명절 연휴에도 많은 방문객이 찾아 아이들을 위한 또 다른 명소로 인기를 끌었다.
군에 따르면 현재 운영 중인 임실엔키즈카페에 지난 설 명절 연휴 기간에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다녀가면서 이용객들로 붐볐다.
연휴가 시작된 지난 9일 70여 명을 시작으로 연휴 기간 내내 일일 평균 100여 명의 영유아들이 찾아 마음껏 뛰어놀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키즈카페는 지난 2022년 행정안전부 외국인 주민 등 거주지역 기초인프라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총 6억원 사업비를 투입, 옛 치즈판매장을 리모델링해 만든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이다.
지난해 10월 처음 개장한 키즈카페는 5개월 만에 7천여 명의 영유아들이 다녀갔다.
마땅한 실내 놀이터가 없는 지역에 명실공히 놀이터로서의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개별 이용자와 더불어 관내 유치원에서 단체 방문을 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주요 놀이시설로는 암벽등반, 주방 놀이, 볼 풀장, 정글짐 등이 구비되어 있고 특히 낚시 놀이는 부모와 함께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에서 설 명절을 쇠기 위해 시댁에 방문하면서 치즈테마파크에 왔다는 한 어머니는 “규모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구성으로 아이들이 놀기에 안성맞춤이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너무 좋다”고 전했다.
심민 군수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영유아 및 어린이들이 즐겁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며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아이들과 방문하셔서 키즈카페도 이용하시면서 행복한 시간을 만끽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은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서 국내 관광분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2023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임실치즈테마파크를 대상으로 한 SNS 인증이벤트를 추진한다.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된 임실의 랜드마크 ‘임실치즈테마파크’에 방문, 좋은 추억을 남기는 SNS 인증이벤트를 오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군은 우수 게시글 50명을 선정해 4만원 상당의 임실치즈선물세트를 지급하며 당첨자는 4월 5일 임실군청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정해영  ho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호남제일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해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신문사소개고충처리인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221 3층  |  대표전화 : 063)232-0070  |  팩스 : 063)287-6800
등록번호 : 전북 아00087  |  등록일 : 2016년 3월 16일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백동민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선균
고충처리인: 김선균 010-3655-1151
Copyright © 2024 호남제일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